윤석열의 탄핵 소추가 결국 무산이 된 지 하루 만에 한동훈이 국가를 챙기겠다고 나섰는데요. 앞으로 윤석열은 2선으로 물러 날 것이라고 했지만 오늘 윤석열이 또 주요 인사권을 행사했습니다. 오호룡 특별보좌관 국정원 1 차장 누구? 프로필 나이 알아보겠습니다.
오호룡 특별보좌관 국정원 1차장 누구? 프로필 나이
윤석열 국정원 1차장 인사권 행사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6일 오호룡 국가정보원장 특별보좌관을 국정원 1 차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이로써 비상계엄 사태 이후에도 주요 인사권을 정상적으로 행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오늘 오전 한동훈이 말했던 윤석열이 2선으로 물러난다는 소리는 새빨간 거짓말로 4시간 만에 밝혀졌습니다
오호룡 신임 1차장은 1960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국정원 공채로 입사하여 30여 년간 해외 정보 수집 및 대외 협력 분야에서 근무한 순수 정보 전문가입니다.
국정원은 그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지휘 역량이 급변하는 안보 이슈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임자인 홍장원 전 1 차장은 비상계엄 당시 정치인 체포 지시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질되었다고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밝혔습니다.
홍 전 차장은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 선포 이후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이번 기회에 잡아들여. 싹 다 정리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조태용 국정원장은 이러한 지시를 받은 적이 없으며, 홍 전 차장이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는 발언을 해 교체를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호룡 신임 1차장의 임명은 국정원의 해외 정보 수집 역량 강화와 안보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계속해서 재밌어 질 것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오호룡 특별보좌관 국정원 1차장 누구? 프로필 나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앞으로의 정국이 심히 걱정되는 가운데 탄핵 불발의 여파는 계속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 이 블로그 조회수 많은 다른 인기글 보기 ↓↓